요새 너나나나 할 것 없이(저 포함) 블로그니 유튜브니 하기 마련입니다.

특히 썸네일이나 로고를 보면 '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길래 저렇게 만들지?'라고 다들 한 번쯤 의문을 품어 보셨으리라 생각되는데요,

그 고민을 해결해 줄 초보들을 위한(물론 저 포함...) 웹 디자인 플랫폼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

 

웹 디자인 플랫폼을 쉽게 설명하자면,

포토샵을 할 줄 모르는(저 포함...) 초보 분들이 쉽게 썸네일과 채널아트, 그리고 로고를 만들 수 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그중, 전 총 3가지 사이트를 사용해보았는데요, 그중에서 추천해드릴 만한 2곳, 비추천 1곳 직접 사용하여 공유드리니 필요하신 분은 시간낭비하지 마시고, 하기 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추천

1) 미리캔버스

 

홈 - 미리캔버스

디자인 고민 끝! 템플릿으로 바로 해결하는 웹 디자인 플랫폼 '미리캔버스'

www.miricanvas.com

처음으로 웹 디자인 플랫폼이라는 곳을 알게 된 곳입니다. 저도 첫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뭔가 나만을 표현할 수 있는 로고를 만들고 싶어 웹 상을 뒤적뒤적거리다 알게 된 곳입니다.

 

※장점

 - 많은 이미지 요소

 - Pixabay(무료 이미지 사이트)와 연동하여 무료 이미지 검색 용이

 - 사이즈 조절 가능(이 차이점이 두 번째 설명드릴 canvas와 가장 큰 차이가 있습니다.)

 

※단점

 - 단점은 굳이 찾을 수 없는 곳입니다. 사이즈도 자유자재 설정 가능하며 썸네일, 채널 아트 등등 아주 쉽게 제작이 가능합니다.

   아쉬운 점이 있다면 자신이 만들었던 프로젝트를 찾기가 좀 어려웠달까요~?

 

★사용 팁

 - 사용 시 우측 메뉴 중 '설정 클릭 -> 가이드선 클릭 -> 가이드선 활성화'를 하고 만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
   이러면 각 플랫폼 별 사이즈 가이드라인이 노출되어 어느 위치에 맞춰야 할지 좀 더 쉽게 작성이 가능합니다.


2) Canva (사이트 퍼가기를 막아놨는지 링크 활성화가 되질 않네요..;;)

https://www.canva.com/

미리캔버스와 마찬가지로 아주 사용이 용이한 웹 디자인 사이트입니다. 이 사이트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템플릿이 카테고리화 되어 있다는 점과 각 플랫폼 별 '추천' 기능이 있어 원하는 걸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던 점이었습니다.

 

※장점

 - 편한 유저 인터페이스(추천 기능 및 자신이 만든 프로젝트를 첫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.)

 - 펜 그림과 같은, 동화책 느낌의 개성적인 요소

 - 기업에 어울릴만한 깔끔하고 다양한 로고 이미지

 - Pixabay와 연동

 

※단점

 - 사이즈 조절 불가(조절하기 위해선 지불이 필요)

 - 로고 요소의 한정성

 

★사용 팁

 - 템플릿 제작 시 추천해주는 이미지가 나열되는데요, 제 개인적으로는 추천 이미지가 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 다만, 추천 이미지 내에 유료, 무료 각각 별도의 이미지가 있는데 검색을 하면 할수록 유료 이미지만 뜹니다. 만약 지불을 원치 않으실 때 원하는 이미지가 상단에 없으면 더 이상 검색할 필요가 없습니다. 

 

위 두 사이트를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비교하자면,

  ※미리캔버스 - 국내 업체, 약간 카드 뉴스 및 PPT 가볍고 캐주얼한 이미지 만들기 적합

  ※Canva - 해외 업체, 기업 로고 & 카테고라이즈 등 뭔가 전문화되고 상징적인 이미지 만들기에 적합

 


비추천

 - 망고 보드(별도로 링크는 넣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)

 - 이유: 제약이 많음.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선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시스템으로 사용이 불편

 

유튜브에서 소개 영상을 보고 "오~ 최곤데?" 하고 생각하였는데 웬걸, 직접 사용해보니 이미지를 유료화하여 정작 사용할 이미지가 없었다는 것이었습니다. 물론, 공짜를 사용한 저 또한 이런 말 할 자격이 없지만 "빛 좋은 개살구" 마냥 이렇게 포장을 했다는 것에 실망을 감추지 못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